본문바로가기

여행정보

어떠한 국가를 처음 방문하게 되면 지하철을 어떻게 타야 할지, 목적지에는 어떻게 가야 할지 감이 안 잡힐 때가 있으시죠?

독일도 마찬가지입니다.

대중교통 시스템이 한국과는 조금 다르기 때문에 퍽 난감할 때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쾰른을 처음 찾는 사람들을 위해 쾰른메쎄를 찾아가는 방법을 나누어보려고 합니다.



홀플랜.PNG

(쾰른메쎄 주변 주요 장소)



쾰른에 출장을 갈 때는 보통 쾰른중앙역 근처에 숙소를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쾰른중앙역에서 쾰른메쎄를 찾아가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쾰른중앙역 > 쾰른메쎄 (약 1.5km)



1. 도보 - 약 30~40분 소요

쾰른중앙역 정문을 나와 호엘촐레른 다리를 건넌 후 쾰른메쎄 표지판을 따라갑니다.

호엔촐레른 다리로 통하는 계단은 쾰른대성당 뒤로 돌아가거나 Breslauer Platz 쪽으로 나와 강가쪽으로 걸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표지판도 역에서부터 쾰른메쎄까지 곳곳에 설치되어 있으니 발견하기 쉽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역 출구를 나와도 표지판이 바로 보이니 쉽게 찾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남문으로 이어지는 역입구.png



2. S반 이용 - 약 10분 소요

쾰른중앙역 10번 플랫폼에서 S반을 타고 한 정거장 뒤 Messe/Deutz 역에서 하차한 뒤 쾰른메쎄 표지판을 따라갑니다.

만약 입장권이나 참가사 패스가 있다면 S반, U반, 버스 등의 대중교통을 전시 기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발매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라인: S6, S11, S12, S13



3. 택시 이용

쾰른중앙역 정문으로 나오면 택시 정류장이 보입니다.

여기서 택시를 이용하세요.



택시.png



* 페리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

조금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죠. 쾰른중앙역에서 Breslauer Platz 쪽으로 나와 오른쪽으로 내려가서 정박해 있는 페리를 타고 라인강을 건넌 뒤 쾰른메쎄 표지판을 따라갑니다.

페리 이용 기간: 부활절~10월 말

문의: +49 221 38 47 38



이외에도 출발지에 따라 혹은 쾰른메쎄 입구에 따라 전시장에 도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쾰른메쎄 남문의 경우 위에 있는 처음 그림에 나와 있는 것처럼 ICE/CE, S반(고속열차), U반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교통이 많은 편입니다.

쾰른메쎄 동문의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이 Strassenbahn(트램) 3, 4 라인이 통과하기 때문에 트램 이용 시 유용합니다.



동문+트램.png



쾰른메쎄를 찾아가실 때는 출발지와 전시장 입구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찾아오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외에 한 가지 더 공유하고 싶은 정보가 있는데요,

쾰른뿐만 아니라 해외 어느 도시를 가든 길 찾을 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Citymapper(시티매퍼)라는 앱입니다.

Citymapper는 도시별로 길 찾는 방법을 알려주는 앱입니다.



IMG_6627-horz.jpg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Citymapper로 검색하면 첫 번째 사진과 같이 Citymapper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 나가 보면 도시마다 대중교통 시스템이 다릅니다.

Citymapper는 원하는 도시를 선택하여 각 도시에 맞는 교통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시는 두 번째 사진과 같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시를 선택하면 세 번째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지도를 확대해서 보고 싶으면 지도를 눌러 확대할 수 있습니다.

지도 밑을 보면 노선도를 비롯해 교통수단별 도착/출발 정보가 나와 았습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교통수단이 별도로 있다면 각 교통수단 아이콘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 위치한 '어디든 찾아가기' 기능은 네이버지도나 카카오맵과 유사한 시스템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