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여행정보

저희가 주최하는 전시회는 주로 쾰른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쾰른과 뒤셀도르프 공항으로 갈 수 있는 직항이 없기 때문에 뮌헨이나 프랑크푸르트 공항 등을 통해 경유하거나 철도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중에서도 프랑크푸르트까지 비행기를 타고 간 다음 프랑크푸르트 공항역 철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쾰른&뒤셀도르프 중앙역을 무사히 찾아가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jpg
우선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입국 심사를 마치면 프랑크푸르트 공항역, 즉 Frankfurt am Main Flughafen Fernbahnhof(Frankfurt Airport long-distance station)을 찾아가야 합니다.
만약 철도 이용권을 미리 예약하지 않으셨다면, 현장에 있는 티켓발매기를 통해 발급받아야 합니다.

1언어선택 - 복사본.png
발매기의 첫 화면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우선 이해할 수 있는 언어를 선택한 후에 목적지 To 항목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 사진은 쾰른중앙역에서 찍은 것이기 때문에 Koeln Hbf가 기본값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2역선택 - 복사본.png
쾰른 중앙역과 뒤셀도르프 중앙역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왼쪽 부분에 미리보기로 표시되는군요.
만약 미리보기에 표시되지 않는 다른 역으로 가야 한다면 오른쪽에 위치한 키보드에서 역이름 앞글자를 눌러봅니다.
그럼 앞글자가 같은 역들의 이름이 왼쪽 부분에 보기 쉽게 표시될 것입니다.


3목적지 확인.png
역을 선택하고 Next를 누르면 목적지를 확인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위 화면은 쾰른중앙역에서 프랑크푸르트 공항역으로 가기 위한 것이었음을 참고해주세요)


4티켓종류.png
목적지를 확인한 다음엔 티켓 종류를 확인합니다.
화면에는 기본값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편도/왕복/주간&월간패스, 1등석/2등석 등을 선택한 후 Next를 누릅니다.


5언제출발.png
언제 출발할 건지 확인합니다.


6몇명탈건지.png
몇 명이 이용할 건지 확인합니다.
다양한 선택지가 있군요.


7반카드.png
반카드를 소지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독일철도청은 할인카드인 ’반카드(BahnCard)’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통 독일 철도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8리저브.png
앞선 화면에서 2등석을 선택했기 때문에 자리를 예약할 건지 묻습니다.
4.50유로를 추가하면 2등석 자리를 예약할 수 있군요.


9오버뷰.png
마지막으로 그동안 입력한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


10결제.png
그 후 Next를 누르면 결제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현금과 카드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걱정했던 것보다 열차표를 발급받는 방법이 쉽더군요.




IMG_6537.JPG
결제가 완료되면 이제 예매한 출발 시간에 맞춰 해당하는 플랫폼을 찾아가서 열차를 타면 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역내에 플랫폼 표시도 잘 되어 있기 때문에 헷갈리지 않을 거예요.
(위 사진 역시 쾰른중앙역에서 찍은 사진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IMG_6572.PNG
참고로 위 사진과 같이 독일철도청에서 제공하는 DB Navigator 어플도 운행 정보를 파악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아래 화면처럼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출발시간부터 열차 정보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내방송엔 독어와 영어가 같이 나오지만, 듣기에 헷갈릴 수 있으니 어플을 통해 중간중간 정거장도 확인해보세요.




IMG_6573 - 복사본.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