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사진4.jpg


사진3.jpg


사진5.jpg


독일 승마 전시회 ‘스포가호스 2019’, 오는 9월 개최


독일 국제 승마 전시회 ‘스포가호스 2019(spoga horse)’가 오는 9월 1~3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스포가호스는 승마 분야 최대 전시회로 승마용품, 스포츠웨어, 액세서리, 관리용품, 운송장비 등을 비롯해 강아지용품, 선물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스포가호스는 1년에 두 번, 봄과 가을에 개최되며, 가을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정원용품 전시회인 ‘스포가가파(spoga+gafa)’와 함께 개최된다. 봄에는 보통 170여 개사가 참가하며, 가을에는 430여 개사가 참가하여 매년 600여 개사가 전시회를 통해 세계 승마 비즈니스에 나서고 있다.


스포가호스에는 유로스타, HKM, HV폴로 등 승마 업계의 유명한 제조사들이 참가하고 있으며, 소매업, 도매업, 백화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기업이 방문한다. 이러한 방문객 중 구매결정권자는 76%에 달해 전시회를 통한 비즈니스 성사율도 매우 높은 편이다.


스포가호스 2019에서는 제품뿐만 아니라 부대행사를 통해서도 업계의 주요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 봄에 열린 스포가호스에서는 스포츠웨어 분야의 유명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패션워크(fashion walk)’가 마련되어 생생한 런웨이를 통해 다양한 승마 패션 트렌드를 선보여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 가을 전시회에서는 스포가호스 어워드와 소규모의 ‘Dogs’ 특별전이 열려 많은 관심이 주목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로 19회를 맞는 스포가호스 어워드에서는 올해의 혁신, 세일즈 컨셉,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의 측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기업에게 수여한다.